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새소식

[도서관 새소식] 혜천대학교 중앙도서관 2012년 학술정보 공유·유통 최우수도서관 선정

 

 


 혜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12 대학도서관 학술정보 공유·유통 기여도 평가’에서 전문대학부문 전국최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26일 전남 여수에서 개최된 2012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학술정보 공유·유통 기여도 평가는 대학도서관의 학술정보 공동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동 활용사업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어지며, 학술 정보 공유 유통의 핵심 3대 사업인 종합목록, 상호대차, 원문유통으로 나누어 각 사업별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연도의 실적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금번 혜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이러한 3대 사업의 평가결과를 종합한 종합평가부문에서 전문대학그룹 중 전국1위를 차지하였다.

이동엽교수(학술정보처장)는 “대전지역 주민에게도 문호를 개방하고 지역사회 문화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혜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더욱 내실을 기하여 학술정보의 공유 및 유통뿐만 아니라, 이용자 편의의 도서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계발하고 발전시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대학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